1. 출처 : http://answers.microsoft.com/ko-kr/windows/forum/windows_10-win_cortana/%EC%8B%9C%EC%9E%91%EB%A9%94%EB%89%B4/01d6565f-cdf6-476f-ba91-396c78b6a2c0?auth=1

 

2. 방법

 

[Powershell 을 통한 시작버튼 응답없음 해결 방법]

  1. CTRL+Shift+ESC 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.
  2. 파일 - 새 작업 실행 을 클릭 합니다.
  3.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 을 클릭하고 입력창에 'Powershell' 을 입력합니다.
  4. 나타나는 파란색 Powershell 창에 하단의 내용을 입력합니다.
    $manifest = (Get-AppxPackage Microsoft.WindowsStore).InstallLocation + '\AppxManifest.xml' ; Add-AppxPackage -DisableDevelopmentMode -Register $manifest
  5. Powershell 창을 닫습니다.
  6. Pc를 재부팅하여 증상을 확인 합니다. 

 

3. 기타문제

 - 스토어가 실행되지 않음 (단, 기설치된 앱은 실행됨)

 - 위의 명령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도 1번의 출처링크에 있는데.. 해결책은 아직 답변이 없음 ㅡㅡ;

 

※ 일단 제경우는 시작메뉴는 복귀되지만, 문제는 스토어가 파란 화면만 띄우고 좀 이따가 죽어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.

    또한, 스토어의 앱의 아이콘도 그냥 까만 화면 상태로 유지되어 있습니다.

    아직은 해결책은 못 찾았습니다.. 찾으면 또 POST 할께요~  ^^

 

    스토어가 꼭 필요하실 경우에는 위의 방법 적용은 보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4. 업데이트

  - 스토어를 종료시키지 않고 위의 명령을 실행할 경우, 에러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.

     문제는 아직 스토어를 종료시키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것이네요.. ㅠ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