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개요

개발을 하다보면 Check lists 와 해야할 일을 관리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그래서 툴을 이용하거나 post it을 이용해서 보통 관리를 하게 됩니다.

 

LifeManager2 는 PC 에서 사용하는 TO DO 관리 툴입니다.

현재는 업데이트되지 않지만 freeware 로서 회사, 관공서 등 어느곳에서나 사용가능하다고합니다.

 

 

2. 공식 사이트

 http://www.lifemanager.me/LMDownload

현재 lifemanager2 는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다고 합니다.

 

3. screen shot

 

 

간략하게 설명하면...

 

4. 초간단 메뉴얼

4.1 프로젝트 생성

  - 프로젝트는 TO DO에 대한 category 설정을 위한 것입니다. 따라서 optional합니다.

 

4.2. "다음 행동 추가" 를 눌러서 TODO를 저장합니다.

특징적인 것은 TODO 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4.3 저장하면

 

위와 같이 어떤 TODO 에 대해 각각의 check lists도 관리가 가능하게 됩니다.

 

참고 "베타버전이 기간만료가 ..." 나오는 메시지는 걱정안하셔도 된다고 합니다.

(출처 : lifemanager 공식 홈페이지)

 

5. 참고

5.1 GTD

 

GTD는  Getting Things Done 을 의미합니다.

간단하게 살펴보면, 자기에게 주어진 일은 일단 inbox 로 넣어둡니다.

그리고 바로 처리할지, 나중에 처리할지 혹은 중요한 일인지, 위임할 일인지 바로 결정합니다.

이제 다음 TODO를 살펴보던지 중요한 TODO를 처리하던지 하면 됩니다.

그 일이 끝나면 다른 TODO를 살펴보면 되는거죠...

 

저를 포함한 개미처럼 일하는 사람들의 경우, 너무 많은 request 들이 들어오고 이를 거절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런 방법론이 의외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.

 

참고로 프랭클린 다이어리는 자기 중심적이죠... 자기에게 중요한 일을 먼저하자라는 모토를 갖고 있습니다.